[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KT뮤직은 음악 서비스 '지니'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하면서 '지니 4.0 감성지능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지니 4.0 서비스는 스트리밍·다운로드 이력과 '좋아요' 클릭 등 고객의 음악감상 활동을 종합해 개인의 감상성향을 분석하고, 선호 아티스트·장르에 걸맞은 음악을 추천하는 등 개인화된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용자들이 지니 4.0 맞춤 추천서비스 '마이스타일' 메뉴를 클릭하면, 자신이 어떤 장르를 선호하는지 분석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앨범을 추천하고, 유사한 음악장르를 선호하는 다른 이용자들의 감상이력을 분석해 새로운 곡을 추천한다.
지니 4.0 서비스에서는 터치&드래그방식으로 메인 화면의 구성을 바꿀 수 있도록 하는 개인화된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를 구현했다.
홍세희 KT뮤직 플랫폼사업 본부장은 "지니 전면개편을 통해 감성지능형 큐레이션 음악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첨단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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