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리시 수택동에 '행복주택' 짓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리시 행복주택 조감도

구리시 행복주택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구리)=이영규 기자] 경기도 구리시가 수택동 852번지 일원에 '행복주택' 건립을 추진한다. 당초 이 곳에는 구리도시공사 주도의 공공 임대주택 건립이 추진돼왔다. 하지만 구리시는 재정을 고려할 때 정부 지원을 받는 행복주택 건립이 더 바람직하다고 보고 방향을 선회했다.

구리시는 지난달 27일 국토교통부가 지자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 '행복주택'에 공모했다고 12일 밝혔다.
구리시는 국토부의 행복주택에 선정될 경우 주민들의 여론을 수렴해 편의시설 확충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 주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독서실과 취업준비센터 등 서비스 시설도 건립하기로 했다.

구리시는 당초 이 곳에 임대주택 건립을 검토해왔다. 하지만 구리시는 재정 여건을 고려해 심사숙고한 끝에 행복주택 건립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구리시 관계자는 "구리도시공사가 이 곳에 임대아파트를 지을 경우 대부분 사업비용을 융자와 민간 투자를 통해 추진해야 하지만 정부가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공 임대아파트인 행복주택의 경우 정부 지원을 받기 때문에 구리시의 열악한 재정 여건을 고려할 때 더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구리시가 행복주택을 추진하면서 일부에서 소외계층 역차별 논란을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다"며 "행복주택의 경우 입주 대상자 중 70%를 구리시가 결정한다. 구리시는 입주 대상 선정 시 입주 대상인 대학생, 취업 준비생,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젊은층과 노인 및 취약 계층 중에서 우선적으로 장애인과 저소득층을 고려해 배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