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세종고속도로 용인시 IC 2곳 설치 유력… 수혜단지들 생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편한세상 용인

이편한세상 용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 제2경부고속도로로 불리며 일대 부동산시장을 들썩이게 한 서울~세종고속도로가 최근 IC(나들목)가 설치될 위치도 몇 곳 확정되면서 점차 수혜단지들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지난 1일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구리~성남 구간에 IC 4곳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최종 확정된 4곳은 남구리IC, 강동IC, 초이IC, 광주성남IC로, 나머지 구간에 설치되는 IC 위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가운데 용인에 2개의 IC가 설치될 것으로 보인다.
용인시는 처인구 포곡읍과 원삼면에 IC를 설치할 것을 국토교통부에 요청한 상태다. 국토부는 현재 검토 중이며 10월쯤 결정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처럼 용인시에 서울~세종고속도로 IC 두 곳이 설치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처인구에 들어설 것으로 기대되자 처인구 내 분양단지의 수혜가 예상되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IC부근은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고 버스노선도 다양해 교통이 좋은 것은 물론, 물류, 유통 능력이 우수해 여러 기업들이 모여들면서 자족성과 편의시설을 갖추게 돼 주요 주거지로 가치가 상승한다”며 “용인 역시 이러한 IC 후광효과를 톡톡히 누리게 될지 기대가 모이자 또 한번 부동산시장이 들썩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최대 수혜단지로 떠오르고 있는 곳은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다.

대림산업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7개동, 전용면적 44~103㎡, 총 6,800가구 규모의 신도시급 대단지로 지어질 예정이다. 이 중 금회 6,725가구가 일반공급됐다.

이 단지는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와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타지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돼 미래가치가 높다. 또, 3.3㎡당 평균 분양가 790만원대로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저렴한 분양가를 선보이고 있다.

단지 내 들어서는 축구장 15배 크기의 테마파크도 눈 여겨볼만하다. 대형도서관 ‘라이브러리파크’를 비롯해 실내 체육관과 실내외 수영장이 들어서는 ‘스포츠파크’, 산책 숲길이 조성되는 ‘포레스트파크’, 자연 속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파크’, 수생식물 관찰이 가능한 생태연못이 있는 ‘에코파크’, 어린이들에게 놀이공간을 제공할 ‘칠드런파크’ 등 6개의 테마파크로 꾸며져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단지 내 모든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안에 공원, 문화체육ㆍ근린생활시설 등 도시기반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750m 스트리트몰 ‘한숲애비뉴’도 들어선다. 단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한숲애비뉴'에는 학원, 카페, 레스토랑과 각종 의료시설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분양상담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29-1에 위치한 ‘e편한세상 동탄’ 홍보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주말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에 위치한 신사동 분양홍보관에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