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건설, 골프장ㆍ산책로 갖춘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1597가구 분양

최종수정 2016.07.27 17:22 기사입력 2016.07.27 17:22

댓글쓰기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집안이나 집 근처에서 저렴하게 여가시간을 소비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이 최근 각광받고 있다.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은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을 합성해 집에서 쉰다는 뜻의 신조어이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서 저렴하게 시간을 소비할 수 있는 도심 여가 공간을 찾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아파트 단지 내 마련된 캠핑장, 실내 체육관이나 산책로 등 온 가족이 온종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과 함께 스트리트몰 등 밀집형 상가의 성장도 지속되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건설사들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특화에 나섰다. 온 가족이 사계절 내내 운동할 수 있는 단지 내 실내 체육관에서는 피트니스 시설은 물론, 아빠를 위한 실내 골프장과 엄마를 위한 GX룸(Group Execise 그룹운동, 요가ㆍ에어로빅 등), 자녀들을 위한 배드민턴, 농구장 및 수영장까지 마련하고 있는 곳이 늘고 있다.

기존 수요자들이 교통과 학군 등을 중점적으로 골랐다면 최근에는 커뮤니티 시설이나 가볍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 트래킹 코스 등까지 고려하고 있다.

롯데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서 이 달 분양하는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단지 중앙에 길게 펼쳐지는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지 내 수목원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동간 거리를 넓혀 저층부 사생활 보호에 효과적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도시자연공원 등과 연계해 가벼운 조깅은 물론 어린이들의 생태 학습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 실내 골프클럽 및 피트니스 클럽, 사우나, GX룸 등 주민 웰빙 운동 시설이 갖춰지며 어린이 도서관과 키즈카페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3층~지상34층 총 11개 동, 전체 1597가구가 전용59~84㎡로 구성되는 대단지 브랜드 중소형 타입 아파트이다.

이남수 신한금융투자 부동산 팀장은 “최근 일상생활권 내에서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커뮤니티 시설이 잘 갖춰진 단지는 삶의 질을 높여주기도 한다”며 “만족도가 높은 단지의 경우 실거주자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게 되며 집 값에 일종의 ‘커뮤니티시설 프리미엄’이 붙기도 한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신갈동 432-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 정당계약은 27일~29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1차 계약금 1천만 원 정액제로 중도금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