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주홍 의원, 국회 정치발전특위 간사 선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정치...성과를 이뤄낼 수 있는 특위되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국민의당 황주홍 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이 국회 정치발전 특별위원회 간사로 선임됐다.
국회 정치발전 특별위원회(이하 정치발전특위)는 26일 오전 제1차 전체회의를 열고 위원장과 간사 선임안을 의결했다. 이 자리에서 황주홍 의원이 국민의당 간사로 선임됐다.

정치발전특위 등 7개 국회 비상설 특위는 여야 3당의 합의를 거쳐 지난 7월 6일 국회 본회의에서 구성결의안이 통과되었고, 특히 정치발전특위는 “20대 국회의 새로운 면모를 향한 자정 의지, 구태혁신으로 국민의 가슴에 와 닿는 정치실현, 정당공천체 혁신과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의 구체화”를 논의할 계획이다.

이에 황 의원은 “정치발전특위야 말로 진영정치나 정답정치가 아니라 협치의 모범을 보여줘야 한다. 그리고 한국 정치의 발전을 위해서는 소수에 의한 밀실공천이 아니라 투명한 국민공천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 한편으론 국회의원의 특권 내려놓기는 ‘배지 착용 폐지’, ‘보좌진 채용의 투명화’, 그리고 헌법 개정 이전에 ‘국회 차원의 면책특권 및 불체포특권 제한 방안’을 모색하여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낮은 자세에서 시작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황 의원은 “지난 19대 국회에서 정치개혁특위에서 3번 활동했지만, 구체적인 성과가 없었다. 정치발전특위에서 가능한 최소 목표를 세워서 성과를 이뤄내는 특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국회 정치발전 특별위원회에는 새누리당 김세연(위원장), 배덕광, 경대수, 김재경, 박덕흠, 이혜훈, 전희경, 한선교, 더불어민주당 유승희, 강병원, 박범계, 박용진, 박재호, 원혜영, 이철희, 국민의당 황주홍, 이태규, 정의당 윤소하 의원 등 18명의 국회의원으로 구성되고 활동기한은 올해 12월 31일까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