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폰·웨어러블 기기 동시 무선 충전" 삼성 디자인 특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스마트폰과 웨어러블(착용가능한) 기기를 동시에 무선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 디자인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25일(현지시간) 페이턴틀리 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주 미국 특허상표청(USPTO)에서 모바일 디바이스들의 동시 충전이 가능한 무선 충전 기기 디자인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세 가지 디자인 콘셉트에 관해 설명했다. 기존의 삼성전자 무선 충전기가 원형의 낮고 평평한 디자인이었다면, 이번 디자인은 원통형으로 윗면에 기울기가 있는 형태로 만들어졌다. 원통의 옆면으로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충전하고, 윗면에 스마트폰을 올려 두 개의 모바일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원통의 윗면에 홈이 있는 디자인으로는 웨어러블 기기를 걸어 충전할 수 있다.

이 무선충전 기기로는 스마트폰, 웨어러블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카메라, 스마트글래스, 헤드마운트 디바이스 등 전기 충전 기반의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충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어S2'와 같은 스마트워치와 '기어핏2'와 같은 스마트 밴드 등 무선 충전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한 충전기로 스마트폰과 이들 기기를 함께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 디자인 콘셉트에 대한 특허를 속속 취득하고 있다.

앞서 삼성전자는 기존의 원형 무선충전기와 같이 납작한 디자인에 가로 길이가 긴 형태로 스마트 기기 두 개를 얹어 무선 충전 할 수 있는 기기 관련 특허를 취득하기도 했다.

이번 무선 충전기 콘셉트가 다음 달 2일 공개되는 '갤럭시노트7'과 함께 공개될지는 미지수다. 그러나 삼성전자가 조만간 이 같은 기능을 지닌 무선충전기를 자체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