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에 따르면 버라이즌은 야후에 매각대금으로 48억달러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버라이존은 향후 야후의 브랜드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블룸버그통신은 버라이즌이 알파벳의 구글과 페이스북과 디지털 광고 등에서 경쟁하기 위해 야후 브랜드를 활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크레이그 모페트 애널리스트는 "이 거래는 버라이즌의 전략 변화를 암시한다. 버라이즌은 무선 통신사업에서 광고사업에 눈을 돌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버라이즌의 야후 인터넷 사업 부문의 인수설이 정점을 찍었던 23일(현지시간) 야후는 주당 1.4% 오른 39.38달러에, 버라이즌은 1.3% 상승한 56.1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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