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울산 가스 냄새 나흘째 원인 불명…SNS 괴담 나돌아 '불안 증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부산과 울산에 발생한 출처 불명의 가스 냄새를 두고 괴담이 등장하는 등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24일 부산시 재난상황실 등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5시 30분쯤 부산 해운대구 중동과 남구 용호동·대연동 일대에서 가스 냄새가 난다는 신고가 잇따라 접수됐다.
동부산에서 시작된 가스 냄새는 이날 오후 7시 30분께 서부산인 강서구 명지동 L아파트 신고를 끝으로 더 이상 나지 않았지만 2시간 동안 200건이 넘는 신고가 이어졌다.

울산에서도 23일 오후 2시 22분부터 가스 냄새 신고가 20건 이상 접수됐다. 신고지역은 석유화학공단과 멀지 않은 신정동, 달동, 야음동, 선암동 등 남구 지역에 집중됐다.

부산은 나흘째, 울산은 이틀째 가스 냄새의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논란이 커지고 있다. 부산시는 공무원 등 수백 명을 동원해 현장 조사를 벌이고 관계 당국과 3차례나 대책회의를 했지만, 원인을 밝히지 못했다.
울산소방본부는 신고 접수 이후 석유화학공단에서 가스 누출 여부를 확인하고 신고지역에서 가스 농도 등을 측정했으나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했다.
울산시와 남구 공무원들도 24일 순찰반을 구성해 전날 악취 신고가 들어온 야음동, 선암동 일대를 돌아다니고 있지만 성과는 없는 상태다.

두 지역에서 분명히 가스 냄새가 났는데 원인이 밝혀진 게 없다 보니 시민들은 불안에 떨고 있다. 특히 지난 5일 지진을 겪은 울산 시민들의 공포감이 더해져 인터넷과SNS를 중심으로 온갖 억측이 나돌았다.

원인 불명의 가스 냄새가 지진 전조현상이라는 주장은 물론 고리원전의 이상 징후가 아니냐는 의심도 나왔다. 부산시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지진 전조현상은 과학적 근거가 없으며 고리원전에는 이상 징후가 없다는 점을 밝혔다.

시간이 지나면서 첫날 온라인과 SNS에서 나돌던 추측성 주장은 잦아들었지만 시민들의 불안은 여전하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