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기중앙회, 협동조합활성화추진단ㆍ바른경제추진TF팀 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성택 회장 "대기업에 몰렸던 자금ㆍ인력 중기로 오도록 역량 집중"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앙회 내에 '협동조합활성화추진단'과 '바른경제추진TF팀'을 구성하고, 중소기업협동조합 활력회복과 바른 시장경제 확산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협동조합활성화추진단은 상근부회장을 단장으로 부서장급을 실무인력으로 배치하고, 바른경제추진TF팀은 경제정책본부장을 팀장으로 부서장급 인원을 실무인력으로 배치했다.

이번 조치는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이 임원회의에서 지시한 것으로 최근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에 강력 대응하고, 중소기업이 세계적인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정경쟁 환경과 공정한 자원분배 환경 조성에 역량을 집중하자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협동조합활성화추진단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 도입 이후 올해 처음 도입된 활성화계획을 이행하기 위한 분야별 세부추진 계획안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바른경제추진TF팀은 올해 중소기업주간행사 선포식에서 박성택 회장과 중소기업계가 주장한 바른 시장경제의 세부추진 로드맵을 수립하고 제도 개선과 문화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기업의 성장이 고용창출과 소득증대로 이어지고 성장과 분배가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경제구조를 만드는데 핵심은 협동조합의 역할 강화와 공정한 규칙의 적용"이라며 "관행적으로 대기업에만 몰렸던 자금과 인력이 중소기업에 흘러갈 수 있도록 중기중앙회의 역량을 집중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