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소비 트렌드 맞춘 소포장 디자인 개발…소비자 구매욕구 유발
[아시아경제 문승용] 담양군이 1인 가구 및 핵가족 증가 추세에 맞춘 소포장 디자인 개발로 지역 농식품의 판매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군은 관내 생산 농식품 생산자 및 농업단체 중 자체 포장디자인 개발이 어려운 업체, 제품 포장 개선이 시급하거나 개선 후 뚜렷한 효과가 기대되는 업체, 친환경농산물 가공식품 업체 등을 대상으로 포장재 디자인 개발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만 해도 죽로차, 담스쌀맥주, 순우리블루베리100, 가라실마을두부, 죽향쌀, 담양딸기 등 10여개 제품의 디자인을 변경해 타 지역 제품과의 차별화를 두면서 경쟁력을 강화해 판매량 증가의 성과를 올렸다.
문승용 기자 msy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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