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국민의당 이은방 의원 당선’

최종수정 2016.07.18 16:24 기사입력 2016.07.18 16:24

댓글쓰기

<광주광역시의회 제7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이은방 의원(국민의당·북구6)>

<광주광역시의회 제7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이은방 의원(국민의당·북구6)>


부의장 국민의당 박춘수·더민주당 조세철 당선

[아시아경제 문승용] 광주광역시의회는 18일 제7대 후반기 의장으로 이은방 의원(국민의당·북구6)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이날 오전 250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의장단 선거를 진행했다. 재적 의원 22명 전원이 본회의장에 출석해 의장 후보인 국민의당 이은방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조오섭 의원의 정견발표를 듣고 투표를 진행했다.

1, 2차 투표에서 동수를 획득한 이은방, 조오섭 의원은 결선투표에서도 기권표를 제외하고 10표를 같이 획득했으나, ‘결선투표 결과 득표수가 같을 때에는 연장자를 당선자로 한다’는 광주광역시의회 기본조례에 의해 연장자인 이은방 의원이 의장으로 당선됐다.

제1부의장에는 국민의당 박춘수 의원(남구3)이, 2부의장에는 더민주당 조세철 의원(동구2)이 당선됐다.
이은방 신임 의장은 “양당체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의장단 선거가 지연돼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스럽다”면서, “앞으로는 협치의 정신으로 겸손과 배려, 상식이 통하는 의회, 민의를 대변하고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의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의회는 행정자치·환경복지·산업건설·교육문화위원회 등 의원들의 상임위 배정과 위원장 선거 등을 하게 되며, 오는 22일까지 원 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의회는 더민주 13명, 국민의당 8명, 무소속 1명으로 구성돼 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