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C제일은행, '사칭 불법대출 주의' 거리 캠페인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8일 SC제일은행 직원이 '은행명 사칭 불법 대부 광고 근절'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SC제일은행)

18일 SC제일은행 직원이 '은행명 사칭 불법 대부 광고 근절'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SC제일은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SC제일은행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은행명 사칭 불법 대부업체의 대출광고에 대한 고객의 주의를 당부하는 거리 캠페인을 18일 실시했다.

이날 오전 서울 양천구 목동, 강서구 화곡동 일대 SC제일은행 서서울지역본부 소속 14개 지점 임직원은 점포 주변 지역에서 일제히 '은행명을 사칭한 불법 대출영업 근절'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근 금융당국의 단속 및 은행의 다각적인 홍보 노력에도 불구하고 은행명을 사칭한 팩스 불법대출 영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를 근절하기 위해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이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불법 대출 영업은 주로 외국계 은행을 사칭해 팩스 또는 문자로 이뤄지고 있으며, 발신번호를 지속적으로 바꿔 가며 고객을 유인하고 있다. 이런 탓에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해당 전화번호가 정지되더라도 유사한 불법 대출 영업이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SC제일은행은 이 같은 불법 영업으로 인해 일부 고객이 불편을 호소하고 진위 여부를 문의하는 등 고객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6월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 명의로 전 직원에게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유의사항'을 전달하고 은행을 사칭한 불법 영업 근절에 적극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또 '은행명을 사칭한 불법 대부 광고 유의사항' 안내문과 포스터를 제작해 모든 영업점에 게시하고 모바일 앱과 인터넷 홈페이지에도 안내문을 게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근절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 패트릭 SC제일은행 소매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SC제일은행에서는 절대 팩스를 이용한 대출영업을 하고 있지 않고 '070'으로 시작되는 전화번호도 사용하지 않는다"며 "불법 광고물을 수신하면 신속하게 한국인터넷진흥원(국번 없이 118) 또는 SC제일은행(팩스 02-3702-4930)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