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케미렌즈, 자외선 차단 '케미 퍼펙트UV' 국제 특허 공개

최종수정 2018.09.09 21:17 기사입력 2016.07.11 09:1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안경렌즈업체 케미렌즈가 개발한 자외선 차단 및 청색광 차단 안경렌즈인 '케미퍼펙트UV'의 관련 핵심 기술이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케미렌즈는 세계 안경렌즈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케미퍼펙트UV렌즈의 '자외선 400나노미터에서 완벽차단 및 청색광 부분차단' 에 대한 특허 기술을 PCT(특허협력조약)에 지난 6월말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PCT는 특허 관련 국제회원국에 가입된 국가에 특허기술을 공개하는 일종의 국제특허출원제도로 우리나라를 포함해 160여개나라가 회원국으로 가입해있다. PCT에 해당 기술을 공개하게 되면 회원국 간에 정보를 공유하고, 유사 특허가 없는지 검토를 하게 되며 공개하는 것만으로도 관련 기술에 대한 우선권이 있음을 회원국에 통지하는 것으로 국제 출원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 향후 타국에서의 특허획득에도 유리하다.

케미렌즈가 이번에 PCT에 공개한 특허 내용은 자외선을 최고 파장대인 400나노미터에서 완벽하게 차단하고 동시에 가시광선 영역 중 유해광선인 청색광을 30%정도 부분 차단하는 안경렌즈인 '케미퍼펙트UV렌즈'의 기술에 관한 것이다.

케미렌즈는 이번 PCT 공개로 해당 보유 기술의 독자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국내에서는 지난 3월말에 이미 특허를 취득했다.
케미퍼펙트UV 안경렌즈는 작년 4월부터 전국 안경원을 통해 시판되고 있으며 1년 만에 150만장이 넘게 팔린 히트 상품으로 안경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제품이다. 또 중국, 일본, 동남아 및 유럽 등 세계시장에 수출을 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