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여름에 패딩·난로 잘 팔린다…청개구리 소비 '껑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 겨울의류 등 역시즌 상품 최대 10배 증가

한여름에 패딩·난로 잘 팔린다…청개구리 소비 '껑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두꺼운 패딩 점퍼, 가스난로, 보드 장비…'

듣기만 해도 더워지는 겨울용품을 한 여름에 구매하는 역시즌 쇼핑이 급증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6월 한 달 동안 겨울의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품목별로 2~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딩 점퍼의 경우 아동용은 지난해 대비 3배 이상(203%) 늘었으며, 성인 남성용 패딩 점퍼도 2배 이상(115%) 증가했다. 스포츠 여성 패딩 조끼는 전년 대비 4배(350%) 이상 뛰었고, 여성용 패딩 점퍼도 75% 늘어났다.

보드나 스키 장비와 의류, 방한화 등도 여름에 구매하는 고객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보드 장비가 24%, 보드용 비니 매출이 150% 늘었다. 스키복 재킷도 10배 이상(926%), 스키복 팬츠도 82% 급증했다. 등산용 방한화와 부츠도 5배 이상(420%) 증가했다.

난로와 보일러 등 겨울 가전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배 이상 늘었다. 대표적인 겨울 가전인 보일러와 연탄난로의 판매가 각각 2배 가까운 90%, 91% 증가했다. 천장형 온풍기도 6배(500%) 늘어났으며 일반형 온풍기도 102% 증가했다. 벽난로도 8배 이상(788%) 늘어났으며 연탄난로도 91% 증가했다. 로터리형 가스난로도 4배 이상(388%) 판매가 늘었다. 전기요와 전기방석 등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3인용 전기방석은 2배(100%), 특대형 사이즈 전기요도 45% 증가했다.
이처럼 계절을 뒤바꾼 역시즌 쇼핑이 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이를 겨냥한 다양한 할인전을 마련하고 있다. G마켓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역시즌 패션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패딩, 코트, 무스탕, 부츠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