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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우더룸부터 커피숍까지" 화장품 매장의 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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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파우더룸
쿠션 파운데이션, 립, 아이라이너, 섀도우 등 약 300여 종의 제품 비치

"파우더룸부터 커피숍까지" 화장품 매장의 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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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화장품 매장이 변하고 있다. 제품을 판매하는 공간에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4일 서울 여의도 역사 내에 이니스프리만의 신개념 파우더룸 '그린 라운지'를 열었다. '그린 라운지'는 지하철역을 오가는 이용객들이 보다 안락하고 청결한 공간에서 화장을 하고, 머리와 옷매무새를 다듬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간이다. 300여 종의 제품을 누구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얼굴 메이크업과 쿠션 파운데이션, 립, 아이라이너, 섀도우 등 제품 구매에 대한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주하는 직원을 통해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모든 테스터 제품은 매일 수시로 세척과 소독을 진행해 청결하게 관리돼 위생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네일 컬러와 네일 케어 제품이 준비돼 있으며 헤어 스타일링까지 재정비하도록 헤어 기기도 갖췄다,

아이오페가 론칭한 바이오랩은 국내 생산 제품인 스킨터치와 아일랜드 생산 제품인 안테라, 미국에서 생산된 클라리티 등 3가지의 피부측정기기를 매장에 배치해 고객들의 피부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해 차별성을 구축했다. 이 기기는 고객들의 피부 상태 등을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는 기능도 갖고 있어 빅데이터까지 연결되는 것이 강점이다. CNP차앤박화장품의 플래그십스토에서는 1대1의 정밀 피부 진단 후 측정 결과를 기반으로 맞춤형 포뮬러를 담은 화장품을 제작하는 서비스고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휴식 공간을 구축한 매장도 있다. 벨포트도 에스테틱 서비스는 물론, 최근 오픈하는 매장에 계열사 커피숍을 함께 열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스킨푸드의 플래그십스토어 역시 먹는 화장품이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2층에 다양한 푸드로 메뉴를 구성한 카페를 운영, 고객들의 휴식 공간을 구성했다.
화장품업체 관계자는 "수익성 매장이 아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중심이 되는 체험 전용 공간이 늘고 있다"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계속 이용하고 싶은 공간으로 매장을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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