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연구계획서 공모

최종수정 2016.06.22 09:20 기사입력 2016.06.22 09:20

댓글쓰기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연구계획서 공모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모레퍼시픽재단은 8월 26일까지 '아시아의 미' 연구계획서 공모를 진행한다. 2012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아시아의 미' 연구공모는 아시아 미(美)의 개념 및 특성을 밝히고 아시아인들의 미적 체험과 인식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공모의 대주제는 아시아 미의 개념, 아시아 미와 신체, 아시아 미와 예술, 아시아 미와 일상생활 등이다. 아시아의 미를 주제로 한 자유 과제 응모도 가능하다. 또한 아시아의 생태미, 오감으로 본 아시아 미, 신체와 아시아 미, 색채관과 아시아 미를 특화주제로 선정해 공모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 특화 과제를 선택해 응모할 경우 심사시 선정에 우선적으로 고려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전국의 박사학위를 소지한 개인 연구자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단, 단독연구를 원칙으로 하되, 예외적으로 공동연구도 인정할 수 있으며 공동연구의 경우 2인까지만 허용한다. 연구자의 국적은 불문이나, 연구계획서 및 최종결과물인 원고는 한국어로 진행돼야 한다.

공모 접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의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별도의 이메일·우편·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연구공모 방법은 기본 과제 중 세부 주제를 정하거나 올해 특화 과제를 선택하여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편당 2000만원의 연구비 및 단행본 출간이 지원된다. 결과는 10월말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