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도금 규제 여파]"막차 타자" 대출규제 앞두고 인파 몰린 '흑석 아크로 리버하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흑석 아크로리버하임 견본주택 개관 첫 날인 1일 상담을 기다리고 있는 방문객들.

흑석 아크로리버하임 견본주택 개관 첫 날인 1일 상담을 기다리고 있는 방문객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중도금 대출 규제에 해당되나' 이 질문을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해요. 흑석 아크로리버하임이 중도금 대출 규제에 해당 안되는 건 알고들 오는데 혹시나해서 물어 보더라고요."(흑석 아크로리버하임 분양 상담사)

본격적인 장맛비가 내리기 시작한 지난 1일. 흑석 아크로리버하임 견본주택에는 하루종일 내리는 폭우에도 방문객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았다. 견본주택 입구에는 우비를 입거나 우산을 쓰고 있는 방문객들이 길게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렸다.
12개의 상담석은 이미 상담을 받으려는 사람들로 가득 찼고, 오후 3시 무렵 대기 인원이 약 280명에 달했다. 10년 경력의 분양 상담사는 "중도금 대출규제가 생겼다는데 그게 어떤 것인 지, 이 단지에도 해당되는 지를 묻는 사람들이 많다"며 "분양가격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합리적이라고 느끼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곳은 입주자모집공고를 6월 말에 실시했고 분양가가 9억원 이하, 중도금은 6억원 이하이기 때문에 이번 정부 규제 대상이 아니다. 국토교통부는 입주자 모집공고 시점을 기준으로 이달부터 분양주택에 대한 1인당 보증건수를 2건으로 제한하기로 했다. 1인당 보증한도는 수도권ㆍ광역시 6억원, 지방 3억원이다.

내부에 설치된 단지 모형도에는 한강 조망을 확인하는 방문객들이 자주 눈에 띄었다. 강남구에 산다는 50대 남성은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고해서 견본주택을 찾았다"며 "한강이 보이는 단지 치고는 분양가격이 괜찮은 것 같아 청약 접수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서울 동작구 흑석동 158번지 일대의 흑석뉴타운 내에서도 한강변 입지에 자리 잡고 있고 지하철 9호선 흑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지하 3층~지상 28층, 20개 동, 전용면적 39~135㎡ 총 1073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40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 분양 가구수는 ▲59㎡ 60가구 ▲72㎡ 25가구 ▲84㎡ 275가구 ▲84㎡(테라스) 45가구이다.

전용면적 3.3㎡당 평균 분양가는 2240만원이다. 5층을 기준으로 전용 59㎡A는 6억2180만원, 전용 72㎡는 6억9970만원, 전용 84㎡A는 7억6800만~7억7580만원 수준이다.

세대 분리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전용 72㎡과 84㎡C는 현관을 두 개 만들어 임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부분임대 세대에는 침실은 물론 욕실과 부엌도 갖췄다.

흑석 아크로 리버하임은 강북과 강남을 오가는 교통의 요지이자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는 노른자위 입지에 들어선다. 지하철 9호선 흑석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신논현역, 여의도 등 중심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 또 고속터미널역, 김포공항역 등 주요 교통거점에 환승 없이 도착할 수 있다. 주변 도로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한강대교를 통해 용산과 서울역, 광화문 일대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올림픽대로를 타고 좌측으로는 여의도, 우측으로는 강남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김간현 흑석 아크로 리버하임 분양소장은 "흑석뉴타운 내에서도 한강변 입지에, 흑석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입지 상으로는 최고"라며 "강남권역과 여의도권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청약은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3일 에 발표되며, 계약은 19~21일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현장 부지인 서울 동작구 흑석동 125-1번지(지하철 9호선 흑석역 4번 출구 앞)에 있다. 입주 예정시기는 2018년 11월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