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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재 수출 늘려라…48개국 참여하는 대한민국 수출대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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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정부가 소비재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48개국 500여개 유통망 관계자들이 참석해 우리 기업의 제품을 직접 확인해보는 수출대전을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9~30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6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상반기 중 각종 수출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계약이 이뤄지도록 지원하는 결산형 수출 대전이다. ▲유망 소비재 전시회, ▲1:1 비즈니스 상담회, ▲글로벌 유통 포럼, ▲한류 활용 제품홍보 방안 설명회 등이 진행된다.

올해는 세계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중국 최대 온라인몰 티몰, 일본 대표 전자상거래업체 라쿠텐,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독일의 대표적 오프라인 유통그룹 레베 등 48개국 500여개 유통망 관계자가 참석했다.

먼저 유망 소비재 전시회는 4개 테마관별로 국내 소비재기업 300개사의 우수상품을 전시하고, 체성분 측정 등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아울러 바이어 전용부스 상담관을 구성해 전문바이어 500여개사와 국내 소비재기업 1600여개사 간 상담회를 이틀간 진행한다.
세계적 유통기업 바이어들이 직접 글로벌 소비재 유통시장 동향과 유통망별 입점전략을 설명하는 ‘글로벌 유통 포럼’과 한류콘텐츠 간접광고 활용에 대한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한류콘텐츠 활용 설명회’도 개최된다.

개막식에 앞서 개최하는 간담회에는 이갑수 이마트 대표,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유근직 잇츠스킨 대표 등 유통 및 소비재 기업 최고경영자(CEO) 10명이 참석해, 소비재 분야별 수출동향 및 지원방향, 대기업 유통망과 중소 소비재기업의 해외 동반진출 협력 모델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주형환 장관은 “올 들어 기존 주력품목의 수출 회복은 더딘 반면, 5대 유망 소비재 수출은 7.9% 증가하며 새로운 수출주력품목으로서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며 “소비재의 수출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감성, 문화, 기술을 융합해, 우리 소비재 제품을 최고급화 해야 하며, 이를 위해 정부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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