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남진 장흥토요시장, 7월2일 개장 11주년 ‘큰잔치’ 개최

최종수정 2016.06.27 16:21 기사입력 2016.06.27 16:21

댓글쓰기

정남진 장흥토요시장, 7월2일 개장 11주년 ‘큰잔치’ 개최

"경품추첨으로, TV, 냉장고, 자전거 등 푸짐한 상품 마련"
"시장나들이 여름철 특색음식 무료시식, 한우사골, 우골 할인판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오늘 7월 2일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개장 1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7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펼쳐지는 11주년 기념행사에는 각종 문화행사와 고객 감사 이벤트가 토요시장 5개 구역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

시장나들이 여름철 특색음식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으며, 짚공예 시연장에서는 짚풀 공예품 할인과 어르신 재능기부가 진행된다.

시장상인회에서는 초대가수 공연과 함께 한우판매업소를 통해 한우사골, 우골을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판매한다.
고객 사은 경품으로 42인치 TV, 김치냉장고, 고급 자전거 등 푸짐한 상품이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토요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는 페이스 페인팅과 네일아트등의 무료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다우리 음식 거리에서는 일본, 베트남, 필리핀 등 8개국 다문화 여성들이 직접 운영하는 다문화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2015년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은 주 5일 근무제가 시작된 2005년 지역특산물과 관광자원을 연계한‘전국최초 문화관광형 토요시장’으로 개장했다.

개장 이후 장흥한우삼합을 비롯한 먹을거리와 친환경 지역특산품을 앞세워 꾸준히 관광객 숫자를 늘리며 연평균 매출 1천억원을 넘어서는 등 전국 최고의 성공한 전통시장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지난해 한국은행이 발간한 지역경제보고서에서 전국에서 가장 성공한 전통시장으로 평가받은 한편,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로 개장 11주년을 맞이하는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이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시골장의 따뜻한 情으로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품속을 파고들고 있다.

김 성 군수는 “방문객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민에게는 흥겨운 어울림과 휴식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정남진 장흥토요 시장의 성공스토리가 지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비춰질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