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금융, 차세대 블록체인 모델 '이더리움' 워크숍

최종수정 2016.06.27 09:23 기사입력 2016.06.27 09:2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금융그룹은 핀테크 기업 '코인플러그'와 함께 지난 24일 서울 역삼동 포스코 P&S타워에서 ‘2016 이더리움 개발자 워크숍 코리아’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영국 런던 등 글로벌 첨단 도시를 돌며 열리는 이더리움 컨퍼런스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계약 플랫폼으로, 기존 블록체인의 화폐 거래 기록 외에도 계약서 등의 추가 정보를 기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특히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과 이더리움 개발 전문가인 마틴 비지(Martin Becze)가 직접 강연자로 나와 많은 관심을 받았다.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상세 워크숍을 통해 실제 이더리움이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될 수 있는지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이더리움 워크숍이었던만큼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블록체인, 이더리움 등 핀테크 기술의 연구 및 도입에 앞장서고 있는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핀테크 산업의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