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화순전남대병원 “다문화가족 의료비 공동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와 화순전남대병원의 ‘다문화가족 의료비 지원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전남도와 화순전남대병원의 ‘다문화가족 의료비 지원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북한이탈주민 돕기 등 MOU 체결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도지사 이낙연)와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김형준)이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의 의료비를 공동지원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김영선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김형준 병원장은 15일 화순전남대병원 회의실에서 ‘다문화가족 의료비 지원 MOU’를 체결했다.

양기관은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들의 질병예방과 중증질환 치료를 위해 진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의료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료지원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증진도 약속했다.

필요한 재원은 화순전남대병원 예산과 기부금, 행정기관·후원기관 등과의 연계를 통한 지원금으로 조달할 계획이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지난 2008년부터 화순군내 다문화가정을 돕기 위해 의료비를 지원해왔으며, 이번 전남도와의 협약을 통해 지원범위와 대상을 전남권역 전체로 넓혀나가게 됐다.

화순 출신의 김부지사는 “호남권 암치료거점병원으로서, 지역민의 건강지킴이 역할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정성과 배려에 감사드린다”며 “지역내 1만1천여명의 다문화가족과 600여명의 북한이탈주민을 돌보는 것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가꾸는 일이다. 힘을 모아 소외지대 없는 전남을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김형준 병원장은 “글로벌 암특화병원으로서 역량 강화와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남도와 적극 협력해 의료비 지원과 의료봉사 등 활발한 나눔활동으로 행복한 사회공동체를 이뤄나가겠다”고 화답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