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아시아, 지나온 10년 다가올 10년] LS그룹, 해외서 기회 모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지난해 5월 LS전선의 제주 초전도센터에 방문해 현장경영을 펼치고 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지난해 5월 LS전선의 제주 초전도센터에 방문해 현장경영을 펼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에너지 효율(Energy Efficiency) 기술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는 LS 그룹은 해외에서 새로운 성장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은 4월부터 5월 초까지 일본-독일-이란 등을 돌며 최근 기술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고 사업 협력 가능성을 확대하고 있다. 급속한 산업화ㆍ도시화로 발생하는 전력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전기를 절감하는 에너지효율 기술을 국산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이 선점하고 있는 초전도케이블, 스마트그리드, 초고압직류송전등 신사업 분야의 기술을 국산화해 해외 시장 진출을 도모한다는 것이다.
LS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LS전선은 2월 초 중국 베이징자동차(BAIC)와 전기차용 하네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향후 친환경 차 부품 분야 시장 진출에 힘을 쏟고 있다. LS전선은 2001년 초전도 케이블 개발을 시작해 2004년 세계 4번째로 교류 초전도케이블 개발에 성공하고, 2013년 세계 최초로 직류 80kV급 초전도케이블을 개발함으로써 세계에서 유일하게 직류(DC)와 교류(AC) 기술력을 모두 확보한 회사이기도 하다.
LS산전은 기존 단방향 전력망에 IT기술을 접목, 소비자와 공급자가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환해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는 국내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필수적인 태양광 발전과 ESS, 스마트팩토리 등의 토털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산업기계와 첨단부품 사업을 하고 있는 LS엠트론은 유럽 및 미국 등의 환경규제를 뛰어넘는 친환경 엔진을 장착한 트랙터를 개발했으며, 친환경 LPG 전문기업 E1은 싱가폴, 휴스턴 등 해외 지사들을 거점으로 네트워크와 트레이딩을 확대하는 등 해외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LS 관계자는 "LS는 초전도케이블, 초고압직류송전, 스마트그리드 등 에너지 효율 분야에서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을 창출하고 관련 인재를 글로벌 수준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첨단 산업 분야에서 세계시장에 적극 진출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