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직주근접 아파트 수요자 선호.. 산업단지 배후 아파트 '청당메이루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당메이루즈

청당메이루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규모 택지개발, 산업단지 조성 등이 전개되면서, 최근 천안의 미래가치와 부동산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천안시 동남구 일대가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기업 종사자들은 물론 관계사 직원들이 꾸준히 유입되면서 기대 가치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방 산업단지 주변 아파트의 경우 대도시의 기존 주택을 처분하지 않고 세컨드 하우스 개념으로 집을 장만하거나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는 자녀들을 위해 남겨놓고 지방에 홀로 근무하러 오는 등의 이유로 내 집 마련을 고려하는 수요자들을 비롯하여 임대수익까지 노리는 투자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부동산 관계자는 “천안 동남구는 인근 법조행정기관 및 산업단지 조성 등으로 상주인구와 관련 기관 종사자의 배후주거지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청당동, 청수동 일대는 대규모 산업단지가 주변에 위치해 꾸준한 상주 및 유입인구 발생으로 인근 신규 아파트의 기대 수요가 크다”고 말했다.

천안 청당동에 위치한 ‘청당메이루즈’는 동남구 아파트 중에서도 특히 주목해 볼 만하다. 산업단지와 지근거리인 이 단지는 총 면적 39만2000㎡ 규모의 ‘LG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의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동남쪽으로는 천안 제5 일반산업단지가 자리잡고 있는 등 2만 여명의 배후수요를 어우를 수 있다.

청당메이루즈는 LG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 진입도로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바로 단지 바로 옆으로 진입도로가 들어서기 때문. 이 진입도로는 산단 북측 용평사거리와 지방도 629호선을 연결하는 도로로 내년부터 착공에 들어갈 예정으로, 도로가 개설되면 2018년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는 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의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진입도로 개설과 LG생활건강퓨처산업단지 개발을 통해 ‘청당메이루즈’의 프리미엄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LG퓨쳐산업단지 부지 조성과 산업단지 진입도로 건설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 미래가치가 높은 만큼 ‘청당메이루즈’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당메이루즈 단지는 총 1,105가구이며, 전용면적 72㎡~84㎡ 등 실수요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전세대가 확장형 평면설계로 넓은 공감을 제공하고,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과 함께 고급마감재로 품질을 높였다. 단지내에는 바닥분수와 생태연못, 어린이놀이터로 구성된 중앙광장을 비롯해 휴게소와 산책로, 운동시설 등의 테마파크도 조성된다.

이외에 아파트 관리비 절감 및 보안을 위한 시설도 우수한 편이다. 전기료의 절감을 위해 단지 전체의 LED등을 적용하였고 각 세대는 로이유리를 사용하여 단열효과를 높였다. 이 밖에 단지내 가로등,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등 공동전기 절약을 위해 아파트 옥상에는 태양열 집광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청당 메이루즈는 범죄예방 환경설계인 셉테드'(CPTED) 디자인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 보안시스템 강화 등으로 범죄 취약공간을 원천적으로 줄이고, 24시간 안전한 단지를 구현해 범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셈이다.

입지도 뛰어나다. 교통 여건은 KTX천안아산역과 목천나들목이 차량으로 약 5분 거리로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접근성을 갖췄다. 청당초, 가온중, 천안동중, 천안여고, 청수고, 청수지구 학원가 등이 단지와 인접하여 위치하고,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CGV, 천안박물관 등이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천안생활체육공원이 위치하고 도보거리에 천안삼거리공원과 청수호수공원이 있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