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아시아,지나온 10년 다가올 10년]코오롱 "미래 성장동력은 기술에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오롱그룹 계열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유기태양전지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 중이다. 사진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개발한 유기태양전지.

코오롱그룹 계열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유기태양전지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 중이다. 사진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개발한 유기태양전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코오롱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은 바이오신약과 신소재 기술에 있다. 1954년 국내 최초로 나일론을 독점 공급한 사업을 시작으로 지난 60여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라이프 스타일을 혁신시키고 있다. 특히 화학섬유 제조와 건설, 무역에 주력하던 코오롱그룹은 영역을 하이테크 산업과 고부가가치 서비스업으로 넓혀가고 있다.

바이오 신약과 웨어러블 기술이 대표적인 사례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세계 최초 퇴행성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를 개발하고 있다. 사람의 정상 동종연골세포와 세포의 분화를 촉진하는 성장인자를 가진 세포를 무릎 관절강 내에 주사로 간단히 투여해 퇴행성관절염을 치료하는 바이오 신약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유연 유기태양전지를 개발 중이다. 유기태양전지는 유기물 기반으로 제작된 태양전지로 기존 무기태양전지에 비해 가볍고 유연하며 형태 및 색상구현이 자유롭다. 유기태양전지 작동은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므로 의류, 포장지, 벽지, 소형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어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에 중요한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자동차 업체와 공동연구 개발을 통해 수소연료전지 차량의 핵심부품인 연료전지용 수분제어장치를 2013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는데도 성공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연료전지용 수분제어장치 상용화에 이어 연료전지 핵심소재 및 이에 따른 핵심부품으로 개발범위를 확대해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코오롱그룹 관계자는 "'기업의 수익은 더 나은 물건을 만드는데 사용해야 국가와 국민의 행복에 보탬이 된다'는 창업정신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에 나설 것"이라며 "첨단소재 국산화로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소재 및 부품 기술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