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채널 파프리카, 공식 페이스북 오픈…19일까지 이벤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회장 박중묵)가 파프리카의 효능과 다양한 레시피를 보다 많은 네티즌들과 공유하기 위해 ‘채널 파프리카 페이스북’을 지난 7일 공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인 파프리카(영명 sweet pepper)는 유럽에서는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향신료로 많이 쓰인다. 헝가리에서는 전통요리인 ‘굴라시’를 비롯해 달걀과 채소요리, 갑각류와 치킨요리, 샐러드드레싱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일채소 중 가장 높은 온도를 필요로 하는 작물이라 재배가 쉽지는 않지만, 우리나라에서도 94년부터 본격적으로 재배가 시작돼 지금은 일반 소비자들이 마트나 시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보편적인 농산물로 자리 잡았다.

자조회 관계자는 “전국 600여개 농가에서 파프리카를 재배하고 있으며, 연간 생산량이 6만5천톤에 달해 국내 공급은 물론 해외에도 수출하여 신선농산물 최고 효자 수출품목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면서 “파프리카 성수 출하기인 6월과 7월, 10월에는 생산량이 많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파프리카는 색깔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비타민 보충,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항암 및 염증 제거, 피부미용 효능이 있고, 특히 칼슘과 인, 비타민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전하며, “이렇듯 색깔별 효능, 섭취 방법, 요리 레시피 등 파프리카의 자세한 정보를 보다 많은 네티즌들과 공유하고자 한다.”고 페이스북 오픈 취지를 밝혔다.
자조회는 향후 공식 페이스북에서 파프리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뿐 아니라, 여타 온라인ㆍSNS 채널도 적극 활용해 파프리카 정보들을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자조회는 공식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파프리카 알리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는 페이스북 채널 파프리카 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로 알고 싶은 파프리카 정보를 적으면 된다.

댓글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전달하며, 당첨자는 해당 페이지에서 오는 22일 공지할 계획이다.
채널 파프리카

채널 파프리카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