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도군 지산면…소외된 내 이웃집도 “반짝반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도군 지산면 공직자들이 쓰레기장을 방불케 하는 환경에서 거주하는 독거노인의 집을 무료로 청소해줘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진도군 지산면 공직자들이 쓰레기장을 방불케 하는 환경에서 거주하는 독거노인의 집을 무료로 청소해줘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독거노인 집 청소 후 모습

독거노인 집 청소 후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독거노인 집 대청소…방치된 집안 쓰레기 2톤 수거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 지산면 공직자들이 쓰레기장을 방불케 하는 환경에서 거주하는 독거노인의 집을 무료로 청소해줘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진도군 지산면의 한 낡은 주택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모(74세)할아버지.

독거노인인 이씨의 소원은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값비싼 자동차를 타보는 것도 아닌 낡아도 깨끗한 자신의 집에서 지내는 것이다.

고령의 나이에 거동이 불편해 집안 곳곳에는 쓰레기가 산더미처럼 쌓여 집 안 청소를 하기에는 엄두조차 내기 힘들었다.
이를 안타깝게 여긴 오응록 지산면장을 비롯한 공직자 10여명이 얼마 전 대대적인 집안 청소를 진행했다.

할아버지 집에서만 나온 쓰레기가 무려 2톤 가량. 공직자들은 무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주방과 안방, 거실 등을 청소를 깨끗하게 했다.

또 진도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담당에 건의해 온수매트와 이불세트도 할아버지에게 전달했다.

박미화 복지담당(진도군 지산면) “사람이 사는 곳이라고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쓰레기가 엄청 많이 나와 화물차량으로 실어 날랐다”며 “장시간 청소하는데 힘들었지만 할아버지가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진도군 지산면은 일회성 청소에 그치지 않고 사회복지사를 통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방법을 모색하고, 한 달에 한번 이상 가정방문을 실시해 소외계층의 건강을 체크하는 등 안정된 사회 생활을 위한 방안을 찾기로 했다.

오응록 지산 면장은 은 “거동이 어려워 생활에 불편을 겪고 계시는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등 주기적인 봉사활동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