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故 곡성군청 양대진 주무관 추모 열기 높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군 장모씨 편지글

곡성군 장모씨 편지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투신자살하는 청년과 충돌해 숨진 곡성군 양대진 주무관의 슬픈 사연을 들은 주민들과 동료들의 애도가 잇따르고 있다.
‘곡성군에서 청소하는’사람이라고 자신을 표현한 장모씨는 유가족에게 전해 달라며 부조금 50만원을 내놓았다.

평소 이른 아침부터 청사 청소를 하는 장씨는 언론기사 분석 등을 위해 일찍 출근하는 양대진 주무관을 성실한 청년으로 기억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씨의 부조금 속 종이에는 ‘양주사님 청천벽력에 이게 무슨 일입니까. 부모를 탓해야 할지 세상을 탓해야 할지 이것밖에 드릴 말이 없습니다’라는 글이 쓰여져 있다.
또한 곡성경찰서에서 홍보업무를 담당하는 한 여경도 부조금을 전하면서 말없이 성실한 사람으로 고인을 기억한다며 안타까워했다.

곡성군청에서는 6월1일 정례조회와 6월2일 내부 직원교육을 취소하며 고인을 추모하고 있다. 또한 유근기 곡성군수를 비롯한 군청 공직자들은 밤늦게까지 빈소를 지키며 고인을 애도했다.

한편 故 양대진 주무관의 초임지인 경기도 여주시의 한 공무원은 곡성군청 홈페이지에 ‘성실한 친구였는데 잘 지내고 있을 거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런 일이 생길거라고는 꿈에도 생각을 못했는데...’라는 글을 남겨 안타까운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이 외에도 뉴스를 보고 안타까운 마음에 곡성군청에 연락해 유족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문의하는 전화도 오고 있어 양 주무관 추모 열기를 더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