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베이코리아, 중장년층·시니어층·농아인 대상 교육 컨설팅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각장애인 대상 세미나 등 특화 맞춤형 컨설팅 제공
이베이코리아, 중장년층·시니어층·농아인 대상 교육 컨설팅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베이코리아가 중장년층, 시니어층, 농아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온라인판매 교육센터 사이트 ‘이베이에듀(www.ebayedu.com)’에서 4050세대 중장년층과 5060세대 시니어층을 비롯해 농아인에 특화된 맞춤형 교육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첫 세미나는 오는 18일 오후 1~4시 서울 강남 이베이에듀 교육센터에서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오픈마켓 판매요령 세미나 ‘이베이코리아- 농아인, 농아인 대상 창업스쿨’을 진행한다. 강의는 고광채 위트라이브 대표가 맡는다. 고 대표는 옥션 장애인 창업 교육과정 출신으로, 11년간의 오픈마켓 판매 경력을 갖춘 농아인 성공 셀러다.

교육은 수화로 진행되며, 음성·문자 통역이 동시에 이뤄져 비농아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80명 선착순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담당자 메일(helpseller@ebayedu.com)로 교육 참석자 이름과 연락처를 작성해 보내면 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달 26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시니어 사업주들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노인일자리 사업 실무자 및 시니어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오는 30일 진행되는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행사에서는 이베이코리아 판매회원 대상으로 참여 시 박람회 전용 부스로 배정 되는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그 외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 대한 지원 사업을 G마켓과 옥션 판매회원 대상으로 알림으로써 민간 일자리 창출에 힘 쓸 예정이다.
4050대 중장년층을 위한 ‘이베이코리아 4050 e비즈니스(e-Business) 창업취업과정’은 새로운 직업을 꿈꾸는 만 45세 이상을 대상으로 특화된 직업훈련을 제공해 은퇴 후에도 빠른 재취업을 돕는 교육과정이다. 고용노동부 노사발전재단 주관으로 이베이코리아와 케이티엠직업전문학교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진행된다. 사회경력과 창업계획 등을 기준으로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교육생 20명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한다.

사업기초?아이템검토?포토샵?촬영?판매 마케팅?1:1 판매컨설팅을 주요 교과목으로 한다. 오프라인 유통?판매관리?제조·수출입?물류관리 직무 경력자들을 우대해 선발한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7월31일까지 이베이에듀 홈페이지(www.ebayedu.com) 와 KTM 홈페이지(www.ktm.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기간은 오는 8월10일부터 12월7일까지(월~금, 9~14시) 총 400시간 동안 진행한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전략영업부문 전무는 “지난 13년간 온라인 창업교육을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수요가 증가한 예비 판매회원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시행한다”며 “시니어, 장애인 등 창업교육 정보 접근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계층에 대한 창업교육 지원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