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친환경·저자극이 대세"…화학성분 배제한 세제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캐나다 제조사와 손잡고 출시한 23.4도 인기

"친환경·저자극이 대세"…화학성분 배제한 세제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친환경·저자극 생활용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화학성분을 배제한 세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5월(1~30일) 세탁세제, 표백제 등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20% 가량 역신장을 기록하는 가운데 천연 세정제는 17.4%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해 말 캐나다 제조사와 연계해 출시한 친환경 세제 '23.4도'의 경우 5월(1~30일) 판매가 전월 대비 30.8% 급증했다. 4월에도 이 제품군 매출은 전월대비 20.3% 신장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다.
캐나다의 친환경 생활용품 전문 제조사로 부설 세제 연구소를 갖춘 'V.I.P 솝 프로덕트'와 협력해 출시한 23.4도는 액체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등 총 20종으로 세정력은 유지하면서 화학물질은 최대한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코코넛 및 대두 등 식물에서 유래한 자연 세정 성분을 활용했으며, 인공색소, 인산염, 파라벤 등 5가지 화학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그밖에 친환경 브랜드로 유명한 넬리, 토니내추럴, 메소드 등 세제 상품도 올해부터 새롭게 취급해 현재 3개 브랜드, 10여종의 상품을 운영 중이다. 롯데마트는 올해 상반기까지 친환경 세제 상품을 60여종까지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 기획전도 마련했다. 이달 2~15일 서울역점, 잠실점 등 전국 110개 매장에서는 '친환경 세제 기획전'을 진행한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 전 품목에 대해 2개 구매 시 20%, 3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교차 구매도 가능하다. 한입 100% 베이킹소다 리필(2kg)은 5900원, 한입 100% 구연산(1kg)과 한입 100% 과탄산소다(1kg)는 각 6900원이며 매장에서 더 많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근 베이킹소다, 구연산 등 천연 세정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같은 상품이라도 덜 자극적인 친환경 세제를 구매하는 것이 소비 트렌드"라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