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빈방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유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일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설명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9일 오후 3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희망자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도시지역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의 빈 방을 이용하며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이다.
또 도시공유경제 실현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 그리고 턱없이 부족한 관광숙박수요를 충당할 수 있는 틈새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도시민박 운영자들은 비어있는 방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과 직접 교류하는 동시에 민간외교관 역할을 수행 한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외국인 관광객은 저렴한 비용으로 숙식을 해결하면서 실제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1석5조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송파구 도시민박 이용객과 운영객

송파구 도시민박 이용객과 운영객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파구에서 7년 넘게 도시민박을 운영하고 있는 정신옥씨는 “자녀들이 모두 성장해 집을 떠난 후 외롭고 적적 했는데 도시민박을 시작한 이후 항상 활기가 넘치고 직접 만나고 생활하면서 외국인을 만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냈다” 며 “작은 민박집이지만 외국의 많은 문화를 경험하고 또한 많은 외국인 친구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려줄 수 있어 민간홍보대사라는 자부심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 도시민박 창업설명회를 통해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에 대한 소개와 세무제도, 실무처리방법 안내, 우수운영자의 사례 발표, 민간 예약대행업체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고 각 분야별 상담부스를 운영해 개별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도시민박을 운영하고자 하는 창업희망자나 컨설팅이 필요한 기존 운영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향후 창업교육 및 실무교육을 진행해 창업확대 뿐 아니라 수익률 증가를 통한 내실화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하태훈 국제관광과장은 “이번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도시민박을 알리고 송파 전체의 관광산업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을 홍보하고 지원하는 일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