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협 공판장 한우 출하 월 1000두 늘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농협중앙회는 사육두수 감소로 최근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한우산업에 대해 안정대책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농협은 제2차 한우사업조합장협의회를 열고 한우시장 점유율 제고를 위한 할인 판매와 농협 공판장 출하를 월 1000두 이상 추가적으로 출하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최근 송아지 생산두수와 산지 송아지 거래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늘어나면서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30개월 이하 거세우 출하비중이 줄고 32개월 이상 출하비중이 늘어 도축물량 감소를 가중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우선 출하물량 확대를 위해 29~30개월령 거세우 출하비중을 예년 수준으로 높일 수 있도록 조합 생축장 사육우를 동참시키는 방안과 출하예약제 우수 준수농가에게 출하물량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또 한우 생산기반 강화 방안도 마련한다. 고능력 번식우 집단조성을 추진하고 비육기간 단축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한우농가 사양 번식 도우미사업 확대와 사육형태·규모에 따른 다양한 맞춤지원을 실시하며, 후계농가 조직화, 교육지원을 늘리고 우량송아지 공급을 원활히 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과 브랜드 생산기반 활성화를 지원한다.

은퇴·고령농이나 농촌사회를 대상으로 송아지 키우기 운동을 추진하고, 한우사업조합장협의회내 '(가)한우산업 발전 위원회'를 만들어 축산 이미지 조성 등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번식농가 경영 안정, 한우암소육질기준 보완, 암소검정사업확대 지원, 지역단위 한우개량 지원사업 참여기관 확대, 한우생산기반 참여를 위한 축사 신축 거리제한 규제완화 등을 정부에 요청키로 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