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보행 안전 위한 ‘0cm 배려’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도턱 없애고 경계석 정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아기 키우는 엄만데요, 보도 턱이 너무 높아 유모차가 다니기 불편해요”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에게는 보도 턱이 조금만 높아도 넘어야 할 산처럼 느껴집니다”
안전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유모차, 휠체어 이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이들의 통행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다시 한 번 팔을 걷어 붙였다.

보도 턱을 없애고 파손·침하된 점자블록과 경계석을 정비해 보행환경을 개선한다는 취지다.
정비된 보도

정비된 보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도로과 직원 6명을 3개조로 편성해 지난 5월20일까지 3주간 횡단보도와 연결되거나 차량 진출입로로 인해 보도가 단절된 곳을 연결하는 보도 턱이 1cm 이상인 구간, 규정에 맞지 않거나 파손된 시각장애인 점자블록, 기타 안전사고 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는 보도 구간에 대하여 일제 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보도 턱이 높거나 경계석이 파손되어 개·보수가 필요한 116개소의 보도 구간(548m)을 오는 8월 말까지 모두 정비할 계획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보행안전 취약지점인 어린이·노인보호구역 주변에 도로 상황을 알리기 위한 교차점(+자형, T자형)을 표시, 생활권 보행자 우선도로를 조성하는 등 걷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신속한 보도 정비를 통해 보행약자가 편리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