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대 건축학부, 전라남도미술대전 석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경필]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건축학부 학생들이 전남예총에서 주최한 제52회 전라남도미술대전을 석권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김소연 학생의 비정형 디자인의 ‘생태체험관’.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건축학부 학생들이 전남예총에서 주최한 제52회 전라남도미술대전을 석권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김소연 학생의 비정형 디자인의 ‘생태체험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건축학부 학생들이 전남예총에서 주최한 제52회 전라남도미술대전을 석권했다고 27일 밝혔다.
순천대 건축학부 학생들은 건축분야 입상작 6개 작품 중 총 세 작품이 선정되는 등 빼어난 성적을 거뒀다.

특히 타 입상작은 3인 이상이 공동 작업한 작품이 주를 이뤘으나, 순천대 건축학부 학생들은 모두 개인이 작업한 작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완성도를 보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들은 건축학과의 ‘디자인 중심의 설계수업’과 송성욱 교수의 ‘현대건축 연구실(MADs)활동’을 통해 공모전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상작 ‘생태체험관’을 설계한 김소연 학생(건축학부·13학번)은 대지 내에 서식하는 환형동물의 생태를 분석해 건축디자인에 적용한 비정형 디자인으로 특선을 수상했다.

또 ‘Root_Suburban Office Project’을 설계한 장혜림 양(건축학부·13학번)은 교외 업무시설로 자연적 요소를 흡수하는 뿌리의 개념으로 자연휴식공간을 오피스에 삽입해 창의성을 유도하는 계획을 제안하며 입선했다.

마지막으로 고아영(건축학부·13학번) 학생은 대지의 단면차를 활용, 예식장 동선과 주변 자연환경을 고려해 설계된 야외 웨딩공간인 웨딩홀 ‘화양연화’로 입선을 수상했다.

전시일정은 내달 15일부터 18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전시관에서 열릴 예정이며 시상식은 내달 24일 목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