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목포대학교,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MOU

최종수정 2016.05.26 16:38 기사입력 2016.05.26 16:38

댓글쓰기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5일 목포대학교(총장 최일)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5일 목포대학교(총장 최일)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람회 성공개최, 목포대 의과대학 유치 공동 노력 등 합의"
" 목포대 해조자원 공동브랜드 ‘느린바다’개발, 장흥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5일 목포대학교(총장 최일)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목포대학교 총장실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성 장흥군수, 최일 목포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서 양 기관은 ▲2016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성공개최 등 협약 당사자간 상생발전 ▲관람객 유치를 위한 관광상품 개발 및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전개 ▲목포대 의과대학 유치 공동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그동안 목포대학교는 해조자원RIS사업단을 구성해 장흥 해조류 자원의 파워브랜드화와 수산식품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장흥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해조산업 공동브랜드 ‘느린바다’를 개발해 친환경 해조류 자원의 명품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성 군수는 “목포대학교와 장흥군은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이루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를 비롯한 다양한 협력 사업에 성과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 사람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을 열다'는 주제로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33일간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