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학술정보원, 강진 ’작품 속으로 떠나는 문학기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남대 학술정보원, 강진 ’작품 속으로 떠나는 문학기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문학파기념관·영랑생가·다산유물기념관·다산초당 등 탐방"
"재학생 문학적 소양과 견문 넓히고 학내 독서 분위기 고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학술정보원(원장 임동옥)은 지난 21일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영랑생가 및 다산초당을 방문해 문학기행을 실시했다.
문학관 탐방을 통해 재학생의 문학적 소양과 견문을 넓히고 학내 독서분위기 고취를 위해 마련된 이날 문학기행에는 학술정보원 담당직원과 재학생 등 30여명이 참여해 영랑생가, 시문학파기념관, 다산 유물기념관, 다산초당 등을 둘러보며 책으로만 접했던 작가의 문학세계를 체험했다.

이날 문학기행단은 영랑 김윤식, 용아 박용철, 정지용, 정인보, 이하윤, 번영로, 김현구, 신석정, 허보 등 당대를 대표하는 시인 9명의 국내최초 동인문학관에서 순수 서정시와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다.
호남대 학술정보원, 강진 ’작품 속으로 떠나는 문학기행’ 원본보기 아이콘

또 우리나라 대표 서정시인이자 항일 민족지사였던 영랑 김윤식 선생의 생가에서 시인의 성장배경을 살펴보고 대표작 중 하나인 ‘모란이 피기까지는’을 낭독해 봤으며, 다산 유물기념관과 다산초당 등을 방문해 정약용 선생의 업적과 일생을 이해하고 선생이 강조했던 호연지기와 근검정신을 되새겨봤다.

문학기행에 참여한 정경현(호텔경영학과 1년) 씨는 “문학기행을 통해 김영랑 시인의 생가에 와 보니 책으로만 봐 왔던 작품이 더 친숙하게 느껴졌고 아직 접하지 못했던 다른 작품들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학술정보원의 ‘작품 속으로 떠나는 문학기행’은 평소 문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책으로만 접했던 작가의 문학세계를 직접 체험하며 문학적 소양과 견문을 넓히고 학내 독서분위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매학기 실시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