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안철수 “노무현, 새 시대 선구자로 역사에서 자리매김 시켜야"

최종수정 2016.05.23 11:34 기사입력 2016.05.23 11:34

댓글쓰기

안철수 “노무현, 새 시대 선구자로 역사에서 자리매김 시켜야"

[아시아경제 손현진 인턴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는 23일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7주기를 맞아 "노 전 대통령을 새 시대의 선구자로 역사에서 자리매김 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 전 대통령이 새 시대의 맏형이 되고자 했지만 그 뜻을 이루지는 못했다. 이제 우리가 이 땅에서 새 시대를 만개시켜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노 전 대통령에 대해 “기득권 정치에 도전을 시작한 분, 지역주의에 항거를 시작한 분, 너나 없이 정치공학을 말할 때 바보의 정치를 시작한 분, 소수 엘리트 정치가 아니라 시민이 참여하는 정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실천을 시작한 분”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날 안 대표는 "집단의 이익과 기득권에 매몰된 정치가 아니라 공동체를 위한 정치를 실천하고, 기득권 정치를 과감히 깨뜨려 일반 시민의 정치 참여를 열어야 한다. 지역주의에 기반한 낡은 정치를 완전히 역사의 수장고에 넣어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정으로 국민의, 국민을 위한, 국민에 의한 정치를 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손현진 인턴기자 free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