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 관산읍, 역사인물 갤러리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 관산읍, 역사인물 갤러리 운영

장흥 관산읍, 역사인물 갤러리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천관산의 기상을 이어 받아 학문의 연원이 끊이지 않은 고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관산읍장(안규자)은 경직된 관공서 이미지를 탈피를 위해 여러 노력을 해오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민원실 Book-cafe 운영에 이어 5월부터는 사무실내 유휴 공간을 이용해, 역대인물을 전시한 갤러리 운영으로 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산읍은 고려시대 3명의 왕의 모후인 공예태후뿐만 아니라 호남파 실학의 대가 위백규 선생의 고장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역사적인 학자들을 많이 배출한 곳이다.

‘관산읍을 빛낸 인물 전시관’은 관산의 자랑스러운 인물들을 재조명하여 읍민들의 자긍심 고취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역사를 몰랐거나 관심이 적은 아이들도 읍사무소를 찾으면서 우리 읍의 역사공부를 할 수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각광을 받고 있다.

안규자 관산읍장은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관공서 방문 시 좀 더 편안한 공간에서 민원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읍민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표현했다.
관산읍은 앞으로도 ‘민원실 Book cafe’및 ‘관산읍을 빛낸 인물 전시관’운영 외에도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읍민의 행복지수 100℃ 올리기에 힘쓸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