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부소방서, 소·소·심 소방안전교실 운영

최종수정 2016.05.21 15:37 기사입력 2016.05.21 15:37

댓글쓰기

광주 서부소방서(서장 장용주)는 20일  안전한국훈련 주간을 맞아 영산강유역환경청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소·소·심 소방안전교실을 운영했다.

광주 서부소방서(서장 장용주)는 20일 안전한국훈련 주간을 맞아 영산강유역환경청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소·소·심 소방안전교실을 운영했다.


"영산강유역환경청 직원 30명 대상, 소화전, 소화기, 심폐소생술 교육"

[아시아경제 노해섭 ]광주 서부소방서(서장 장용주)는 20일 안전한국훈련 주간을 맞아 영산강유역환경청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소·소·심 소방안전교실을 운영했다.

'소소심' 소화전, 소화기, 심폐소생술의 앞글자를 말하며, 재난 발생 시 초기 대응요령을 교육하는 것으로, 소화기, 소화전은 초기에 화재를 진압하여 화재피해를 줄이고 심폐소생술은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생률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안전교육 캠페인이다.

이날 교육을 받은 영산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처음으로 심폐소생술을 직접 해봤다”며 “실제 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