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그널정보통신에서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변신한 씨그널엔터는 1분기 매출액 중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54억2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반면 정보통신부문에서는 14억6000만원의 매출을 냈다. 엔터테인먼트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78%에 달해 엔터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는 평가다.
1분기 321억원에 달하는 전환사채는 5월 현재 123억원으로 감소해 월별 사채이자는 지난 1분기 2억2000만원에서 6월에는 7000만원대로 줄었다. 기존 전환사채 321억원 중 약 200억원이 전환되면 123억원 남게 돼 발생하는 영업외비용이 줄어들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씨그널엔터 관계자는 "전환사채의 전환과 함께 부동산 매각도 진행되고 있어서, 금융비용은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존의 영업외비용은 급감하는 추세이므로 올해 씨그널엔터의 실적은 매우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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