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레노버, 최초 모듈식 설계…'씽크패드 X1' 태블릿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독자 모듈식 설계로 생산성, 프레젠테이션, 3D 이미지 모듈 간 자유로운 전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국레노버가 전문가용 프리미엄 PC 라인업 'X1 FAMILY(패밀리) 중 씽크패드 X1 태블릿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X1 태블릿은 국내 최초로 모듈방식을 채택해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윈도우 태블릿이다.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모듈 방식을 채택해 3D 카메라, 프로젝터, 태블릿, 노트북 등 원하는 방식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태블릿에 생산성 모듈을 부착하면 충전 없이 최대 15시간의 작업이 가능하다. 빔 프로젝터가 내장된 프리젠테이션 모듈을 적용하면 최대 60인치 화면을 영사할 수 있으며, HDMI 인·아웃 포트를 통해 프로젝터가 없는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큰 화면으로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하다. 3D 스캔을 지원하는 3D 이미지 모듈을 통해 그래픽 디자인과 3D 프린트를 위한 사물 스캔 및 수정이 가능하다.

X1 태블릿은 0.84cm의 얇은 두께에 키보드를 포함해도 약 1kg에 불과한 무게다. 여기에 프리미엄 라인에 부합하는 강력한 PC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인텔 코어 m7 프로세서와 최대 16기가바이트(GB) 램, 1테라바이트(TB) M.2 NVMe SSD를 탑재했으며 12형 풀 HD+ IPS 패널을 적용했다.
레노버 고유의 빨간 트랙포인트가 포함된 풀 사이즈 씽크패드 키보드는 씽크패드 특유의 키감을 재현했다. 이 키보드는 일반적인 투인원 키보드와 달리 타이핑 각도를 조절해 한층 편안하고 정확한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또 후면 분리형 설계로 수리와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며 액티브 펜을 지원해 손글씨를 입력할 수 있다.

X1 태블릿은 12일부터 레노버 온라인 스토어, 옥션, 지마켓, 11번가, 티몬에서 구매할 수 있다. 3D 카메라, 프로젝터, 생산성 모듈은 옵션으로 판매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X1 태블릿은 혁신적인 모듈식 설계로 전문가들을 위한 최고의 생산성과 활용성을 제시한다"먀 "필요에 따라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 생산성 높은 노트북 등 무한한 변신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소비자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