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장현 광주시장, “안전·이용편의에 만전 기해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어린이 날 연휴를 앞두고 2일 오후 우치공원을 찾아 각종 편의시설과 안전 시설물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광주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어린이 날 연휴를 앞두고 2일 오후 우치공원을 찾아 각종 편의시설과 안전 시설물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광주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어린이날 연휴 앞두고 우치공원 현장 점검"
직원들 격려하고 “시민안전·편의에 최선”당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어린이 날 연휴를 앞두고 2일 오후 우치공원을 찾아 각종 편의시설과 안전 시설물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윤 시장의 이날 우치공원 현장 방문은 4일간 이어지는 어린이날 황금연휴 기간 많은 시민들이 찾을 것에 대비, 관람객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혹시라도 발생할지 모를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시장은 이날 개축공사와 관람로 정비가 진행 중인 원숭이사와 들소사·아프리카관에 들러 시설개선 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관람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가능한 방안을 사전에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또 허브동산과 포토존이 설치된 동물원 정문에 들러 이용 편의를 꼼꼼히 살폈다.
이어 패밀리랜드로 자리를 옮긴 윤 시장은 야외무대, 카오스, 청룡열차, 바이킹, 패밀리랜드 정문 등 곳곳을 찾아 가동 중인 다양한 시설물의 안전상황을 점검했다.

윤 시장은 “동물원과 놀이시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관람객들의 안전과 관람 및 이용 편의다”고 강조하고 “특히 시민들의 안전을 담보하고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세세한 것까지 꼼꼼하게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윤장현 시장은 취임 이후 줄곧 “우치동물원은 어린이들에게 설렘의 장소가 돼야 한다”면서 “각종 시설과 관람환경도 이에 걸맞게 개선돼야 한다”고 강조해왔다.

이에 따라 동물원내 이정표 및 안내판 정비, 야생화단지 조성, 각종 생태체험프로그램, 시설물 정밀 안전점검, 아프리카관 보강공사 등을 실시했으며 올해 추가적으로 원숭이사, 코끼리 방사장 확충하고 있다.

또 동물원의 관람환경개선을 위해 2019년까지 총 150억원을 투입해 동물원 곳곳을 현대화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동물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동물원 한바퀴’, ‘동물먹이주기 체험’, ‘동물원직업탐방교실’등 동물 생태 전문가와 함께 보고 듣고 느끼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고 있다.

우치동물원은 지난해 5월부터 입장료를 폐지해 무료 개방해오면서 이전 하루 637명이던 관람객이 무료개방 이후에는 1332명으로 2배 이상 늘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