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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구글과 손잡고 '미디어 시장' 공략에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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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시장 국내외 지속 성장세…국내 3조원 규모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해 디지털 마케팅 부문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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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제일기획이 구글과 손잡고 주요 신규사업 중 하나인 디지털 미디어 사업 강화에 나선다.

제일기획은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 구글과 디지털 미디어 광고에 대한 업무 협력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구글의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해 디지털 광고 상품 활용 등 디지털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제일기획은 모바일 광고 등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높은 광고주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디지털 미디어 전략을 제공하게 되고, 구글은 광고 상품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제일기획은 동영상 시대에 발맞춰 국내 유튜브 상위 5% 이내의 인기 채널로 구성된 광고 상품 ‘구글 프리퍼드’를 적극 활용해 경쟁력 있는 광고 캠페인을 집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 트렌드 및 전략 등을 공유하고 광고주와 함께하는 워크숍 공동 주최, 구글 해외 오피스 탐방 등 다방면의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미디어 시장은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광고 마케팅 업계에서 중요한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고 있다. 제일기획이 집계한 지난해 국내 디지털 미디어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약 11% 성장하며 사상 처음으로 3조원을 돌파했다. 올해도 5% 가까이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조사업체 PwC는 2014년 1354억 달러(약 155조원)였던 전 세계 디지털 광고 시장이 연평균 12% 가량 성장해 2017년 사상 처음으로 TV광고 시장을 앞지르고 2019년에는 약 2399억 달러(약 274조원)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고성장 분야인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비(非)전통채널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 기업간거래(B2B) 마케팅, 전자상거래(e-커머스) 등 다양한 신사업 역량 강화에 지속 투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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