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도군,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 추진 홍보

최종수정 2016.04.22 13:41 기사입력 2016.04.22 13:41

댓글쓰기

재활사업

재활사업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은 보건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개발 활용하여 뇌졸중 재활교실 및 장애인 재활관리교실 등 재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의 재활 촉진 및 사회 참여 증진을 도모 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을 추진코자 특수 전동휠체어 리프트장애인 차량(장애인복지차량)을 구입하여 휠체어를 이용하는 중증장애인 환자의 편의를 제공하여 가정에서 보건소까지 이동해 작업치료, 물리치료, 한방진료 등 건강검진을 받고 집으로 이동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대상의 정기적인 방문재활을 통하여 재가 장애인의 일상생활에서의 자립능력 증진 및 2차 증증 장애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장애인 사회체험 외출 나들이를 통해 재활대상자의 사회 적응력 향상 및 편견을 해소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5월부터는 관내 학생, 노인복지관,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장애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사고와 장애발생 예방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신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한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편견해소와 사회로부터의 소외감 등 사회적 갈등 해소를 위한 심리적 지지를 제공해줌으로써 삶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