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연·재택근무 도입하는 中企에 정부 지원금…8개 업체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유연근무, 재택·원격근무를 도입해 일·가정양립문화를 확산시킬 대표 중소기업으로 엘앤씨바이오, 느티나무도서관재단, 한국비투아컨설팅 등 8개 사업장이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제1차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 사업 승인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제도(일家양득 지원제도) 신청 중소기업 15개소 가운데 8개소를 승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8개 업체는 엘앤씨바이오, 느티나무도서관재단, 한국비투아컨설팅, 트리니티소프트, 떡파는사람들, 와이엠씨, 지디청주공장, 지디오창공장 등이다.

컴퓨터시스템개발기업인 한국비투아컨설팅은 육아기 자녀를 둔 직원들의 퇴직 등으로 어려움을 겪다 재택근무제를 도입한다. 피부조직 이식재 등 의료용품 제조기업인 엘앤씨바이오는 현재 시간선택제를 시행하는 데 이어 시차출퇴근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고용부는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의 유연근무 실시율이 낮다는 점을 감안, 일가양득 지원제도에 참여하는 기업이 중소기업 일·가정 양립 고용문화 확산의 선도 사례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유연근무의 경우 월 최대 30만원이 총 근로자의 5% 내에서 최대 1년간 지원된다. 재택·원격근무는 월 최대 20만원이 총 근로자의 10%이내다.
유연근무, 재택·원격근무를 도입해 정부 지원 받고 싶은 중소기업은 일가양득 홈페이지(www.worklife.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지방고용노동관서의 지역협력부서에 연중 수시로 제출, 승인을 받으면 된다. 고용부는 월 1회 이상의 심사를 통해 올해 300여 개소의 기업을 승인·지원한다.

나영돈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일하는 시간과 장소가 유연한 고용문화는 단순히 근로자의 삶의 질의 문제가 아니라 ‘노동의 질’이 중요한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생존의 문제인 만큼, 우수한 중소기업의 사례가 확산되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