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광산구 1천원 음악공연 잇달아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레인뮤즈

레인뮤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담은 적게 감동은 풍성하게 만들 예술의 ‘마법’"
"27일 레인뮤즈·30일 광주신포니에타 광산문예회관서 공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1천원으로 즐기는 고품격 공연 시대를 연다.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27일 저녁 7시30분 개최하는 레인뮤즈의 ‘봄날의 遭遇(조우)’공연과 오는 30일 오후 5시 개최하는 광주신포니에타의 ‘광산의 봄, 화려한 외출’공연의 입장료를 1000 원으로 책정한 것이다.

관람료로 1000 원을 책정한 것은 공연장 문턱을 낮춰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광산구가 마련한 ‘천원의 행복’사업의 일환이다.

‘봄날의 遭遇(조우)’는 지난해 프랑스에서 한-불 수교 100주년 기념 공연을 위해 결성한 프로젝트 팀 레인뮤즈가 선보이는 하우스콘서트이다.
피아노 이상록, 소프라노 유형민, 피리 오영미와 첼로 윤소희, 타악 고창길의 이색적인 만남으로 바흐 ‘프렐류드 Prelude’, 슈베르트 ‘아베마리아 Ave Maria’, 박시춘의 ‘봄날의 간다’와 춘향전 ‘쑥대머리’, 카탈로냐 민요 ‘새의 노래’까지 아우르는 이번 공연은 동서양 문화를 융복합해 이색적인 무대를 선사한다.

30일에는 광산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 광주신포니에타가 ‘광산의 봄, 화려한 외출’을 공연한다.
광주신포니에타

광주신포니에타

원본보기 아이콘

이창훈 광주신포니에타 단장이 지휘하는 이번 공연은 롯시니 ‘세빌리아의 이발사(The barber of saville Overture)’를 시작으로 소프라노 김선희 교수의 ‘강 건너 봄이 오듯’, 구노의 오페라 파우스트 중 ‘보석의 노래(Air der Bijoux from opera "Faust")’가곡을 선사한다.

또 성신여대 피호영 교수가 출연해 사라사테의 ‘집시의 노래(Zigeunerweisen)’, 그리그의 ‘페르귄트 모음곡 1번 중 아침(Peer Gynt Suite No.1 중 Ⅰ. morning mood)’과 페르귄트 모음곡 2번 중 ‘솔베이지의 노래(Peer Gynt Suite No.2 중 Ⅳ. solveig's song)’를 오케스트라와 협연한다.

모든 공연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광산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예매할 수 있다. 레인뮤즈는 25일, 광주신포니에타는 28일이 예매 마감일이다.

광산구 문화체육과 문화기획팀(062-960-8989?)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