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소기업 아이디어 귀한 자산으로 만듭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산구, 중소기업 지식재산 권리화 사업 추진"
"특허권 분석 등 최고 500만원 지원"
"29일까지 광주지식재산센터에 신청"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 내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지식재산 권리화 사업’을 마련하고, 오는 29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는다.
광산구와 광주지식재산센터가 함께 추진하는 이 사업은 두 축으로 진행된다.

첫째, 중소기업이 보유한 브랜드, 포장디자인, 제품디자인, 특허권리 등의 지식재산을 국내외특허권으로 신청하기까지의 과정을 지원한다.

둘째, 중소기업이 고유의 지식재산을 이용해 새로운 상품을 만들거나, 기존의 상품을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지원해 시행착오를 줄이도록 돕는 것이다.
지식재산 권리화 사업은 ▲브랜드 개발 ▲포장 디자인 개발 ▲제품 디자인 개발 ▲특허권리분석 4개 분야를 지원하며 총 10개 중소기업을 선정해 분야별로 500만 원 이내를 지원한다.

중소기업은 지원을 원하는 1개 분야를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에게 지식재산(Intellectual Property 이하 ‘IP’) 시뮬레이션 500만원 이내, 국·내외 지식재산권리화 지원 각 13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식재산 권리화 사업’신청은 관련 서류를 작성한 후 광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 접속해 발송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광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사업자등록증 소재지(법인은 본점 소재지)가 광산구에 있으면 신청할 수 있고, 최근 3년간 지식재산권 출원 3건 이상 혹은 지식재산권 등록 1건 이상의 중소기업을 우선 선정한다.

지식재산 권리화 사업에 대한 문의는 광주지식재산센터(062-954-3841)가 받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