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경 시승기 3.0]미니스러운 넉넉함 '뉴 MINI 클럽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 MINI 클럽맨

뉴 MINI 클럽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지난 2007년 첫 출시 후 전 세계 약 20만5000대가 판매된 미니(MINI)의 클럽맨이 더 커지고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아 누구나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MINI. 그러나 좁은 실내공간은 차 구입을 망설이게 하는 요인이 되곤 했다.
새로워진 클럽맨은 이같은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했다.

◆넓은 이 차가 미니 맞아?= 새로워진 클럽맨이 워낙 넓어졌다는 소문에 실내 공간부터 확인했다. 성인 셋이 타도 끄떡없을 정도로 넓어졌다. 뉴 MINI 클럽맨은 소형급 중 가장 큰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전장은 MINI 5도어 대비 271㎜ 더 긴 4253㎜, 전폭은 73㎜ 증가된 1800㎜이다. 트렁크는 360ℓ이며 60:40 비율의 분리식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250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유모차와 골프채 등 부피가 큰 물건을 적재하기에 충분했다.

◆달리기 성능은 엄지 '척'= MINI를 타보지 않았을 때는 그저 작고 이쁜 차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한번 타보면 그런 생각이 싹 바뀐다. 운전대를 잡고 가속페달을 밟는 순간 생각보다 단단함에 놀라게 된다. 묵직하게 힘을 받으며 날렵하게 튀어나가는 가속능력에 다시 한번 놀란다. 특히,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 클럽맨으로 한층 놀라운 주행성능을 보여줬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7.1초이며 최고속도는 228km/h에 달한다. 뉴 MINI 쿠퍼 S 클럽맨에는 브랜드 최초로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적용돼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퍼포먼스 컨트롤은 코너링 주행 시 한계범위에 도달하기 전에 즉각적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도록 한다.
◆매력돋는 편의사양= 뉴 MINI 클럽맨은 차를 타고 내릴 때에도 운전자를 기분 좋게 만들어준다. 바로 웰컴 라이트를 통해서다. 승하차 시 운전자 측 사이드 미러에서 MINI로고의 불빛이 바닥에 투사해 운전자를 반긴다.

양방향으로 오픈되는 트렁크의 스플릿 도어는 클럽맨의 상징이다. 무거운 짐을 들고 있어 두 개의 문을 열기 힘들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차량 키를 소지한 채 컴포트 액세스 기능을 활용하면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다. 이외에도 MINI 브랜드 최초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적용됐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한층 운전을 편리하게 도와준다.

다만 스플릿 도어는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차량 멈춤턱이 설치돼 있지 않은 주차장에서 뒷 차가 너무 근접해 주차돼 있을 경우 자칫 트렁크 문을 못 여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