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웨이 "인텔 제온 E5 v4 탑재, 2-소켓 퓨전서버 출시"

최종수정 2016.04.14 10:10 기사입력 2016.04.14 10:10

댓글쓰기

화웨이

화웨이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고성능 컴퓨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화웨이는 인텔 제온 E5 v4를 탑재한 2-소켓 퓨전서버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텔 제온 E5 v4 제품군은 브로드웰 프로세스 플랫폼에 기반한 차세대 프로세서로, 앞으로 모든 화웨이 2-소켓 서버는 인텔 제온 E5 v4 프로세서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해 전 세계적으로 출시된다.

제온 E5 v4 프로세서를 탑재한 화웨이 2-소켓 서버는 최대 44-코어 프로세서와 2400 MT/s 메모리 속도를 지원, 전체 전력 소비는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평균 성능은 20% 향상시켰다.

또한 NVMe SSD카드로 스토리지 I/O 성능이 대폭 향상돼 서버 데이터 캐시 처리 및 성능 향상을 위한 최상의 기능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퓨전서버에서 원클릭 자동화 구축을 위해 제공하는 유메이트 일괄 구축 툴로 관리 성능을 한층 강화하고, 실시간 인텔리전트 오류 분석을 지원하는 FDM 2.0 오류진단 기능을 통해 93%의 하드웨어 오류를 정확히 파악, 고객에게 높은 가용성을 제공한다.
화웨이 2-소켓 서버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 디자인을 적용, 뛰어난 컴퓨팅 속도, 유연하면서도 강력한 서버 자원 확장 및 업계 최고 수준의 영구 저장소 용량을 제공해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고성능 컴퓨팅(HPC)과 같은 분야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하다.

저우 펑 화웨이 중국 시장 서버 세일즈 대표는 "화웨이와 인텔은 혁신을 창출하고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해 온 글로벌 리더로, 최근 수 년간 서버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구축하고 선도적인 기술을 고부가 가치 제품 및 솔루션에 지속적으로 도입해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해 왔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