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에어, 젯스타 그룹과 인터라인 협약

최종수정 2016.04.14 10:48 기사입력 2016.04.14 10:4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진에어는 지난 5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저비용항공사 그룹인 젯스타와 인터라인 협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측은 올 3분기 내 진에어 노선과 연결되는 젯스타 그룹 소속 항공사의 국내외 연결 노선을 함께 위탁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인터라인 협약은 특정 항공사(A항공사)가 다른 항공사(B항공사)가 운항하는 구간을 자신의 운영 노선과 연계해 묶어 판매하는 제휴 형태다.

이 협약을 체결해 운영하는 경우 A항공사는 자사 운영 노선의 도착지로부터 경유·환승을 통해 또 다른 지역(C공항)으로 연결되는 B항공사의 노선을 최초 예매 단계에서 한번에 묶어 판매함으로써 최초 출발지로부터 C공항까지 운항하는 노선을 운영하는 효과를 얻게 된다.

진에어는 젯스타 그룹의 4개 항공사가 운영하는 국제선 및 해외 현지 국내선 등 총 150개 이상의 노선 중 원하는 노선을 진에어 노선과 연결 노선으로 조합해 항공권 또는 여행사 패키지 상품을 구성·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다만 인터라인을 통한 실제 시스템 적용 및 판매는 관련 시스템 상호 연동을 위한 준비와 테스트를 거쳐 올 3분기 내 시작될 전망이다. 연계 판매할 대상 노선은 현재 검토 중이다.

진에어는 "젯스타 그룹으로서는 진에어를 통한 한국 승객 중심의 수요 확대를, 진에어로서는 젯스타의 넓은 노선망을 활용한 노선 확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진에어는 이번 인터라인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젯스타 그룹과의 연계 노선 확대 운영을 지속적으로 검토하는 한편 여타 항공사와도 인터라인 협력을 검토할 예정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