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5 지역화 모델 'SE', 케이스 유출…G5와 같은 크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출된 G5, G5 SE 퀵커버(사진:모바일펀)

유출된 G5, G5 SE 퀵커버(사진:모바일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 가 최근 상표권을 출원한 'G5 SE'가 G5와 같은 크기로 선보일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통상 전략 스마트폰의 파생 모델은 전략폰 대비 작은 크기로 나왔다는 점에서 눈에 띄는 대목이다.

1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모바일펀 등은 G5·G5 SE 겸용 퀵커버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두 제품이 같은 크기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G5는 5.3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췄으며 가로 73.9mm, 세로 149.4mm, 두께 7.7mm다.
LG전자는 최근 G5 SE에 대한 상표권을 출원했다. 업계에서는 G5 SE가 G5와 기능과 디자인은 같지만 카메라 등 제품 스펙을 하향해 G5 대비 낮은 가격으로 특정 지역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디자인부터 전략 모델과 다르게 만드는 기존의 파생 모델이나 하위 모델과는 다른 개념이다.

국내와 북미, 유럽 등 주요 선진시장에서는 G5의 판매를 강화하는 한편, 인도, 중국 등 중저가폰의 수요가 많은 신흥시장에서는 전략적으로 가격을 낮춘 G5 SE를 내세울 것이라는 전망이다.

점유율 확대 가능성이 큰 신흥시장에서의 영향력 키우기에 대한 노력은 다각도에서 관찰된다.
LG전자는 오는 14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4G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 행사 '메이크 인 인디아, 트루 4G'를 연다. 이를 통해 현지 특화된 저가형 4G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LG전자는 올초 선보인 보급형 스마트폰 K 시리즈 혹은 X 시리즈를 인도 현지에서 생산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최근 인도 스마트폰 제조업체 GDN엔터프라이즈와 공장 사용 및 스마트폰 생산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LG전자가 현지 생산에 나선 것은 인도가 스마트폰 완제품에 13.5%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기 때문이다. LG전자는 현지 생산을 통해 삼성전자를 비롯, 인도 현지 제조사들과도 경쟁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